쉬운 코딩, 팀원들과의 아이디어공유에 좋은 프로토파이 광고
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ProtoPie의 Free Your Ideas광고를 가져왔습니다.
ProtoPie는 구글, 네이버, 삼성 출신 베테랑들이 모여 설립한 소프트웨어 개발사입니다.
오늘은 광고영상 먼저 보겠습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광고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아침에 일어난 순간부터 출근하는 길 내내 남자의 머리 위에는 구름이 떠다닙니다.
그 구름은 사람마다 크기도 다양하고, 무시하려 해도 계속 따라오며, 바람에 날아가버리기도 합니다.
이광고에서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는 머리 속에만 있는 아이디어를 꺼내 동료들과 공유하라는 의미를 담은 ProtoPie의 광고였습니다.
제가 이 광고를 가져온 이유는 애니의 나라일본에서는 이미 많은 브랜드가 애니메이션을 통해 광고를 보여주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이해 할 수 있는 광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브랜드가 애니메이션을 통해 보여주는 광고는 대부분 유치하거나 말로만 메시지를 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광고에서는 말이 나오지 않아도 충분히 메시지가 전달되며 유치함 보다는 세련됨을 느낄 수 있어서 이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프로토파이는 저도 그렇고 디자이너가 아닌 이상 잘 모를 수 밖에 없습니다. 프로토파이는 디자이너들이 쉽고 빠르게 다양한 케이스를 프로토타이핑 할 수 있도록 돕는 기특한 툴입니다. Hi-Fi는 기본이고, 센서를 이용한 프로토타이핑, 디바이스 간의 인터랙션 구현 등, 기존 프로토타이핑 도구로는 할 수 없었던 것들을 가능하게 해준다고합니다.
광고에서 마지막에 보여준 것 처럼 다른 팀원들과 공동 작업을 할 수 있게끔 프로그램이 되어있어서 팀원들과 함께 작업하기 좋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프로토파이에서 코딩이라는 어려운 과정을 대신 해서 간단하고 빠르게 디자이너들의 작업을 할 수 있듯 광고에서도 내용이 어렵지 않고 간단하지만 유치하지 않음을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ProtoPie광고는 미국의 Zerotrillion에서 제작한 광고입니다. 한국 뿐 아니라 100개이상의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