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광고 / 나이키의 힘들었던 2020년과 선거를 잊지말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광고 리뷰
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나이키의 You can not stop our voice광고를 가져왔습니다.

광고영상을 보겠습니다.
브랜드
나이키광고 소개
광고 내용- 올해 일어났던 다양한 일들을 보내주고 선거를 잊지말라는 내용을 담은 광고 영상
광고 설명
이번 광고는 당신은 우리의 목소리를 멈출 수 없다라는 제목의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10월 23일에 공개되었습니다. 광고를 보면 빈 코트에서 농구를 하기 시작하고 좌석에 있던 티비가 한개씩 켜집니다. 그 속에는 올해 있었던 산불, 코로나19로 가게들이 닫는 모습, 차별로 인한 시위, 운동 경기를 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며 마지막에는 VOTE(선거)라고 쓰여있는 옷을 입은 선수들의 모습을 끝으로 그 많은 일들이 티비가 켜지며 관객석을 꽉 채운 모습을 보여준 후 농구골대에 농구를 넣자 티비가 다 꺼지며 광고가 끝납니다.
미국 대선일이었던 11월3일전에 투표를 하라는 의미를 담은 광고였습니다.



광고 리뷰
저는 이 광고를 보고 처음에는 코로나로 힘들었던 것을 한해를 보내며 정리하는 듯한 광고인줄 알았습니다.
2번,3번 보다보니 뒤에 VOTE라는 단어가 눈에 뛰었고 선거를 잊지말고 해서 본인의 목소리를 나타내라는 의미를 가진 것을 깨달았습니다. 많은 일이 있었고 미국에서 올 한해 가장 큰일 중 하나인 선거에 대한 내용을 많은 사건들과 함께 보여주어 이런 일들을 똑똑하게 해결해 가기위해 선거를 해야한다는 부분이 잘보였던 광고라고 생각 했습니다.
이 광고에서 내용도 좋았지만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티비속에 티비를 담아 냈다는 부분입니다.
우리가 영상을 보는 핸드폰, 노트북, 티비 속에서 또 다른 티비를 통해 나타내니 새롭다는 느낌도 들었고 직접적인 영상이 아닌 한번 뛰고 보여줘서 더 집중이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빈 코트를 이용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인해 올림픽도 취소되었고 많은 스포츠 경기들이 취소되었기 때문에 올해는 빈 경기코트를 이용하는 광고 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비어있지만 꽉 채워진 다른 무엇인가가 더 마음을 자극하는 요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초 부터 코로나19에 내용을 담은 광고를 많이 보여주었 그 속에서 다양함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 나이키가 대단하다고 생각했고 이번 광고도 선거를 하라는 의미도 있지만 올 한해를 잊지말라는 이중적 메시지가 담겨있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