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광고

겨울에 시작을 알리는 미떼광고 / 2020년 새로운 미떼 모델 이미도 광고 리뷰

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동서식품에 2020 찬바람 불때 핫초코 미떼 30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광고영상을 보겠습니다.

 

브랜드

동서식품

광고 소개

광고 모델- 이미도

대행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제작사- 오스카스튜디오 알파빌리

광고 내용- 새로운 미떼 광고모델 이미도와 아이들이 따뜻한 미떼를 마시는 광고 영상 입니다.


광고 스토리

이번 미떼 광고는 2020년 모델로 이미도 배우가 출연 했습니다.

이 광고는 두 아들과 엄마인 이미도를 비춰주며 시작됩니다. 투닥거리며 장난감을 가지고 재미있게 노는 형제를 보고 엄마는 '이제 숙제해야지~' 하고 말합니다.

공부하면서 마시라고 미떼를 타는 엄마 이미도의 모습이 나오고 형이 한숨을 푹 쉬면서 신나게 노는 동생에게 '너는 숙제 없냐' 하고 물어봅니다.

한숨을 쉬며 숙제하기 싫어하는 첫째에게 이미도가 다가와 '엄마가 도와줄까?' 하고 묻고 공부랑 상관없는 것들을 하얀 박스에 넣자! 라고 제안하며 이미도는 열심히 장난감을 치웁니다.

그런데 첫째가 장난감을 치우지 않고 조용히 있고 순간 이상함을 감지한 이미도가 뒤돌자 공부랑 상관없는 걸 박스에 자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눈이 오는 겨울의 모습과 창문으로 줌아웃되며 이미도가 첫째에게 '넌 누구 닮아 그래~~' 라는 말을 하고 핫초코에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후 다같이 미떼를 마시다 첫째가 '엄마는 숙제 없어~?' 묻자 한숨을 푹 쉬며 '엄마는 아빠가 숙제야' 라고 이미도가 말을 하며 광고가 끝납니다.


 

 

 

 

 

 

 

 

광고 리뷰

제가 이광고를 가져온 이유는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광고이기때문입니다. 미떼 광고는 겨울 광고에 빠집없이 등장하는데 갑자기 추워지기 시작한 11월에 맞춰 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미떼광고는 여태까지 미떼가 보여줘왔던 광고와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바로 여자 광고모델을 썼다는 점입니다.

2019년- 강형욱,박완규

2018년- 이연복

2017년- 김수용

2016년- 최무성

2015년- 마동석 등..

5년동안 남자모델을 고집했는데 2020년 모델로 이미도 배우를 광고모델로 선택하여 뭔가 틀에 박혀있던 광고에 새로운 도전을 한 것 같습니다.

이미도 배우는 인스타그램에 엄마의 이중생활 이라는 코믹한 사진들을 업로드하며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의 배우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 광고에서 좋았던 첫번째 이유는 시기에 맞는 광고라는 것입니다. 겨울하면 생각나는 광고이지만 광고는 작년까지만 해도 야외에 모습과 실내에 모습을 같이 보여줘왔습니다(한강,공원,집앞 등등). 하지만 2020년 광고는 코로나19에 대한 시기에 맞게 집안에 모습과 창밖에서 바로보는 부분만 보여주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비슷하지만 진부하지 않은 광고 스토리입니다. 미떼 광고는 철부지 아빠가 아이를 돌보는 내용이지만 따뜻함과 재미있는 대사들이 나왔습니다. 올해는 집에 있는 엄마가 아빠를 대하는 현실적인 대사와 아이들에 귀여운 장꾸 모습이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 광고였습니다.

꽤 오래됐지만 꾸준히 찬바람 불때 핫초코 미떼라는 문장과 핫초코 속에 부드러운 거품속 진한 초콜릿이라는 미떼에 상징적인 문장이 나옴으로 겨울하면 자동적으로 생각 날 수 밖에 없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저는 항상 광고 리뷰전 그 브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는데 미떼 홈페이지는 2017년 이후로 그냥 방치되어있었습니다. 광고는 너무 좋은데 홈페이지가..너무 아쉬웠습니다.

오랜만에 미떼한잔 하고 싶어지는 광고였습니다.


 

롯데 칠성사이다 70주년 광고

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칠성사이다의 70주년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1월달부터 티비를 보다보면 옛날 화질의 칠성사이다 광고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이상하게 느껴지고 레트

adr-gg-010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