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광고

비 x 새우깡 GANG』 왜 1일 1깡을 해요?농심 깡 광고리뷰

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농심의 깡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스토리를 보겠습니다.

뭔가 대단한건 아닐지라도 새로운 걸 기대하게 만드는 콜라보 로고가 나옵니다.

 

 

놀면 뭐하니 프로그램에서 비가 본인의 곡 깡을 1일1깡이 아닌 1일 3깡을 해야한다고 말했던 부분에 과자의 모습을 덧붙여져 나옵니다.

 그 후 놀면 뭐하니에서 보여준 비의 노래 메들리 부분을 깡부분만 편집한 후 새우를 붙여 보여줍니다.

 마지막까지 놀면뭐하니 프로그램에서 식후깡을 해야한다고 말한 장면이 나오며 광고가 끝납니다.

이광고는 놀면 뭐하니의 허락을 받고 사용했겠지만..진짜 별로였습니다.

놀면뭐하니에서 새우깡 협찬을 받고 이런식으로 보여줬다면 ‘오ㅋㅋㅋ재밌게 표현했네’라고 말하겠지만 ‘비X깡 광고’라는 제목에 놀면 뭐하니 모습만 보여주니 억지로 끼워넣어서 보기 싫어지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드라마나 예능에 실제 방영 된 장면을 광고에 삽입하는 것을 ‘풋티지 광고’라고합니다. 풋티지 광고를 실행하는 이유는 기존 영상을 재 편집하는 것이기에 제작이 빠르고 쉽다는 점이 있으며 드라마 나 예능에 대한 호감도가 제품으로 연결 되는 효과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손이 가요 손이가~"같이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고 중독성 있는 CM송 다음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느낌의 비와 함께 제작한 새우깡 광고인만큼 좀 더 임팩트 있는 광고를 기대했던지라 대중들의 실망감도 더욱 크게 느껴진 광고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돌과 함께 찍었던 과자광고 샤이니X뿌셔뿌셔 광고가 지금 보았을 때 샤이니에겐 흑역사일지라도 아직가서 뿌셔만 보면 생각나는 광고로 좋았습니다 재밌게 보고 좋았습니다.

새우깡도 비와 같이 짧고 새로운 CM송과 참을 만드는 것이 어떨지..위 광고는 예고편에 불가했다!이런 느낌으로 새로운 광고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