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광고

치킨계의 명품 푸라닭 광고 리뷰

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 푸라닭의 푸라닭 치킨 브랜드 필름- 로고 편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푸라닭은 2015년에 창립된 한국의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2020년 2월부터 정해인을 모델로 기용하여 광고를 하였습니다. 공식적으로는 부정하지만 프라다를 대놓고 연상케 하는 브랜드명과, 배달 음식답지 않은 특유의 검은색 포장이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포장 케이스의 라인이 보입니다.

 로고의 모습이 나오고 푸라닭의 치킨박스가 보입니다.

 새로운 모습의 치킨 케이스도 보이고

할라피뇨가 보여지고 박스가 다시보여집니다.

 푸라닭 5주년이라는 문구와 푸라닭 모델 정해인의 모습이 나오고 광고가 끝납니다.

치킨 광고에서 보기 힘든 치킨 박스의 라인을 보여주고 로고에 대해 보여주며 치킨 광고의 틀을 광고였습니다.

광고의 댓글을 보면 '아이폰광고 인줄 알았다', '치킨도 고급지게 존맛탱인데 광고도 맛집임'등의 긍정적인 댓글이 많았습니다. 푸라닭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모델 정해인의 모습도 잘어울려서 이질감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출범 5주년을 기념해 배우 정해인의 목소리가 담긴 브랜드 필름 2종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필름에는 ‘치킨도 요리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치킨의 요리화를 구현하기 위해 연구 개발을 지속해 차별화한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치킨 양념과 토핑을 선보이고, 소비자가 치킨을 먹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시각적 요소까지 고려한 고급스러운 포장 패키지와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브랜드 콘셉트를 강화해 온 점 등 푸라닭의 철학, 브랜드 스토리, 제2의 도약에 대한 푸라닭의 도전 의지를 담았다고 업체 측은 전했습니다. 특히 광고 모델 정해인의 담담한 내레이션이 영상과 조화를 이루며, 시청각적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푸라닭의 브랜드 필름은 이날부터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등 다양한 TV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습니다.

푸라닭과 정해인이 함께한 브랜드 이미지로 제작된 이번 화보집은 총 4가지 콘셉트로 제작되어 각각 블랙 에디션, 셰프 에디션, 스위트 에디션, 시크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발행됩니다. 4종의 화보집에는 푸라닭의 브랜드 콘셉트와 스토리가 배우 정해인의 모습을 통해 다채롭게 표현돼 있으며, 그동안 온라인상 공개하지 않은 미공개 이미지를 엄선해 제작됐다고 합니다.

 

그중 첫 번째로 진행되는 화보집 ‘블랙 에디션’의 선공개 및 증정 이벤트 진행 기간은 6월 25일부터 7월 5일까지이며, 이후 셰프 에디션, 스위트 에디션, 시크 에디션의 진행 기간은 추후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보집 증정 이벤트는 콘셉트별로 순차적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푸라닭 치킨 메뉴와 함께한 인증샷과 후기를 지정 해시태그로 푸라닭, P_icture, 푸라닭5주년과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푸라닭 관계자는 “브랜드 론칭 5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이번 스페셜 화보집을 제작했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히며 “이미지 선정, 편집, 제작 전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거듭한 만큼 소장 가치가 있는 화보집이 제작된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올해로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이한 푸라닭은 가맹점 5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지난 22일 새로운 도약의 의미를 담은 새로운 타입의 B.I와 브랜드 필름 2종을 공개했으며, 새로운 베이커리 메뉴 라인업 ‘페이커리’를 론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