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BMW미국의 ASMR Calm Wash | 2020 BMW X7 광고 입니다.
오늘은 광고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광고 영상은 끝에 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시작하여 중간이 지난 지금도 코로나 때문에 여가생활을 집에서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사람들은 집에서 힐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BMW는 최근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에게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온라인 세차장을 통해 1인칭 시점으로 힐링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BMWCalmWash영상은 유튜브에서 8월 17일에 공개되었습니다.
GoodbySilverstein&Partners가 제작한 2분짜리 영상에서 음악은 우주처럼 몽환적인 느낌을 담고 있으며, 광고 속 색감 또한 우주를 떠올릴 수 있는 색감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로니 캐스터는 "BMWㅜX7은 단순한 교통 수단이 아니라 안전한 공간으로서 승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으로 보고 있다.","그리고 지금 당장은 휴식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하며 두대의 카메라가 내부에 서로 다른 각도로 설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카메라가 외부에 장착되어 있어 각각 다른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 우리에게 흥미로운 각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회상한다. "우리는 차를 열번이나 열두번이나 시운전했는데, 결국 정말 깨끗한 차였어요."
세차장에서 흘러나오는 수많은 소리가 나와 승무원들이 마지막 오디오 화면에 매끄럽게 통합되기 위해 애썼다고 합니다. 실제 세차장 소리는 시끄러운 잡음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세차장 안에서 최대한 많은 소리를 잡아냈고 후에 이러한 소리들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뒤에서 잔잔한 음악을 넣었다고 합니다.
2분 20초짜리 영상 외에도, 간단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저는 이 광고를 본 후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시기에 몇 분만이라도 스트레스를 씻어 내는느낌을 주며 힐링을 주고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많은 방식으로 코로나를 극복 하기 위함 광고를 보여 주고 있는데 BMW의 광고는 현재까지 공개된 코로나 극복 광고 중 처음 보는 형식이었습니다.


특히 ASMR광고는 과자광고나 치킨광고에서는 본 적이 있지만 자동차를 세차하는 소리에 ASMR은 보았기 때문에 새로웠습니다. 자동차 광고에 대한 또하나의 틀을 깬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차를 타면 잠을 자는 버릇?이 있는데 뭔 세차를 받으며 그 속에 개운하면서 안락한 느낌을 받은 광고였습니다. BMW..멀게 먼 느껴지는 이름이지만 이 광고를 통해 한 발자국 가까워진 둣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동차 광고들도 달리는 모습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식의 광고들을 도전 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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