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레고와 아디다스의 콜라보 영상 LEGO x Adidas Originals #ATOZX #ADIDASZX을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영상먼저 보겠습니다.
오늘 가져온 영상은 아디다스와 레고가 콜라보한것을 알리는 영상입니다.


스톱모션 영상으로 재미도 주고 레고 특유의 알록달록함을 영상에서 보여줘서 45초의 짧은 영상이지만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A부터 Z까지, ZX 시리즈의 과거와 미래를 기념하며 26개의 모델을 선보이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의 AZ-X 프로젝트로 이번엔 알파벳 L로 엮인 파트너, 레고와의 협업 에디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비비드한 색채, 레고 블럭 등 레고를 상징하는 디테일로 디자인된 스니커와 함께 공개된 씬스틸러는 아예 레고 블럭으로 만들어진 슈 박스입니다. 이것만 봐도 아디다스 마니아는 물론이고 특히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완전 좋아할 것 같은 소식입니다.



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은 “운동화보다 레고 박스가 더 갖고 싶다”라는 반응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 광고에서 사용된 영상 기법은 가만히 있는 사물을 움직이는 듯하게 사진을 연속으로 이어붙여 영상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스톱모션이 많이 보여지는 처음 부분에서는 배경음악을 사용하지 않고 사물들이 부딪히는 소리만 나오다가 콜라보한 제품이 등장하면서 배경음악을 틀며 반전요소를 준 재미있는 영상 보여줬습니다.
레고가 요즘 열일한다는 이야기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6일전에는 리바이스와 콜라보한다는 소식을 알렸고 2일 뒤인 4일전에는 아디다스와 콜라보한 소식을 알렸기 때문입니다. (레고와 콜라보한 영상은 마지막에 첨부했습니다.)
레고X리바이스 영상에는 제품이미지가 아닌 레고와 리바이스의 로고 특징을 담아 보여줬습니다.아디다스 콜라보영상보다 더 짧은 15초짜리 영상입니다. 하지만 레고 팬들은 짧은영상에 더 많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아디다스 콜라보 영상에 스톱모션을 이용한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스톱모션은 1900년대 초에 나온 영상기법입니다. 하지만 최근 유튜브에 레고를 가지고 음식을 만드는 듯한 느낌을 주는 스톱모션영상들이 많아 지고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런 부분을 잘 이용하여 영상을 만든 것 같습니다.

내 생각
레고와 콜라보한 아디다스와 리바이스의 영상은 사람들이 쉽게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영상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장난감 브랜드인 만큼 광고 영상도 아이와 어른이 즐겁게 볼 수 있게 잘 만든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케아가 재활용소재 가구를 광고하는 방법 (0) | 2020.09.15 |
---|---|
“볼보는 안전하다” 자동주행기능을 보여주는 볼보광고 리뷰 (0) | 2020.09.15 |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광고 리뷰 (2) | 2020.09.09 |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꿈 속 같은 광고리뷰 (0) | 2020.09.09 |
진상 고객들의 모습으로 광고를 만든 버거킹광고리뷰 (0) | 2020.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