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광고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광고 리뷰

안녕하세요~지지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뮤직의 Jaysn’s Theme광고를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광고 영상 먼저 보겠습니다.

 

 

 

 영상 속 빨간 가방과 모자를 쓴 아이가 지하철 안에서 노래를 틀기 시작 함과 동시에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비트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폰 안에는 그곳에는 "응 프리스타일"노래가 보입니다. 그

아이는 넘치는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춤을 추다 무섭게 생긴 사람들 무리를 보고 멈칫 하다가 마음을 가다듬고 음악에 맞춰 자신있게 직진 합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 뮤직 광고로 "응 프리스타일"은 "식케이, 펀치넬로, 오왼 오바도즈, 플로우식"의 참여로 완성된 곡입니다.

현재는 천오백만뷰를 넘겨 4년이 지난 지금도 사람들이 찾아보고 있는 광고입니다.

 

 

 이 광고를 가져 온이유는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프리미엄이 나오면서 선보인 서비스로 알려진지 얼마 안된 서비스인데 유튜브 뮤직 공식 유튜브 광고로 2016년 부터 한국 힙합을 인정하고 세계적인 광고를 찍었기 때문에 가져왔습니다.

이 광고에서 BGM도 좋고 모델도 좋고 카피도 나쁘지 않지만 이 광고에서 제일 좋았던 건 할머니랑 눈 마주치자 슬쩍 발 내리는 부분이 웃음도 나오고 한국인이라면 공감 할 만한 부분 입니다.

 

 

 그 뿐 아니라 한국 가수로는 CL을 대표로 유튜브 뮤직에 대한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였고 해외에서 유명한 가수들과 콜라보한 영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저도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돈을 내면 광고도 안떠서 편리하고 영상을 저장을 해놓고 데이터나 와이파이 사용이 불가능할 때 볼 수 있습니다. 또 그 가격으로 유튜브 뮤직 뿐 아니라 다양한 유튜브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소식이 발표됐습니다. 한국도 인상 대상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유튜브 프리미엄 + 유튜브 뮤직 가격이 부가세 제외 7900원입니다. 부가세 10프로 포함 8690원이고요. 9500원으로 인상이 되면, 부가세 포함 가격 10450원입니다. ㅠㅠ

제가 유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유료 서비슨데 너무 안타깝네요.